[갤럭시S3 vs 아이폰5]2012 HOT 이슈! 스마트폰 갤럭시S3 와 아이폰5

2012년 가장 Hot하게 이슈가 되고 있는 출시예정 스마트폰인 갤럭시s3와 아이폰5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의 갤럭시s3입니다.

2011년에는 갤럭시s2의 한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갤럭시s2가 많은 사랑을 받아서인지 갤럭시s3는 다양한 소문과 루머들이 있습니다. 한때 갤럭시s3는 휘어지는 스마트폰이라 하면서 휴대폰 이미지가 유출 되었다고 했던 적이 있지만 이것도 루머 중 하나였습니다.

뷰온 꾸욱~ 아름다운 약속이에요잉^^

게다가 삼성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최대의 모바일 전시회 ‘월드모바일콩그레스(WMC)2012’에서 공개하지 않기로 하여 어떤 핸드폰이 나올까 하는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는 갤럭시s3에 관한 수많은 스펙이 떠돌고 있지만 어느 하나 정해지고 확인된 것이 없어서 소문에 지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직까지는 갤럭시s3 스펙에 대해서는 확정된 것이 없으니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스펙들은 갤럭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희망사항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겔럭시s3의 스펙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virgin0909logNo=80152356249 )

만약에 갤럭시s3가 이정도의 스펙으로 출시된다면 올 2012년에도 기대해 볼만한 스마트폰 일거라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애플사의 아이폰5입니다.

지난해에는 애플사 최고 경영자의 스티브 잡스가 사망하여 가장 큰 이변이 있었습니다. 거기에다가 아이폰5가 출시되는 줄 알았으나 아이폰4에서 스펙이 업그레이드되었지만 엇비슷하고 몇 가지 기능만 추가된 아이폰4S가 출시되면서 잡스의 빈자리가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혹자들은 아이폰4S의 ‘4S’가‘For Steve jobs'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애플사에서 스티브 잡스의 자리가 컸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이였습니다.


아이폰5도 출시를 미루면서 수많은 루머들을 생산해 냈습니다. 그 중에 아이폰5에 대한 촬영영상을 보면 두께가 5mm정도 되어 보이는 두께에 빔프로젝트로 동영상이 재생되고 3D키보드로 기기 밖에서 타자를 치는 영상이 나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아이폰5 루머 동영상 캡쳐사진

만일 아이폰5가 루머로 떠도는 영상처럼 구현이 되어 출시된다면 정말 꿈만 같은 이야기가아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면서 아이폰5 스펙에 관한 소문들도 심심치 않게 인터넷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아이폰5의 스펙

(출처 http://blog.naver.com/woduf4989?Redirect=LoglogNo=30129141072 )

표에서 알 수 있다시피 완전하게 확인된 것이 없고 모두 추정일 뿐입니다. 물론 아이폰4S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아이폰5에 많은 기대를 바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대로 출시된다면 위에서 보았던 갤럭시s3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만큼의 스펙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역시 아이폰은 나와 봐야 아는 물건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Hot하게 이슈가 되고 있는 출시예정 스마트폰인 갤럭시s3와 아이폰5를 살펴보았습니다. 두 스마트폰은 공통적으로 디자인부터 스펙 어느 하나 알려진 것이 없고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모두 두 회사의 제품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나온 상상력일 것입니다. 많은 루머들에 휘둘리지 않고 조금만 기다리면 확실한 결과물이 나올 것입니다.

갤럭시s3나 아이폰5 이외에도 다른 회사에서 출시예정인 많은 스마트폰들이 있고 벌써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이 있으니 많이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스마트폰을 찾아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품질표준실 연구원 서광래(skr@ksb.or.kr)

최지성의 꿈...14년만에 노키아 제친 삼성
삼성전자의 이 같은 성과는 ´갤럭시´ 시리즈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임박한 갤럭시S3까지 가세할 경우 삼성전자의 독주체제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주간추천주]동양증권
(030000) -갤럭시 S3등 삼성전자 신제품 출시로 인한 캡티브 수요 증가 전망 -2분기 이후 민영미디어렙 사업 본격화로 성장 기대 -2011년 중국 지역 전년대비 107.5% 성장으로 해외 성장동력 확보 ◇코스닥 ▲코프라(126600)...

삼성-애플 특허전쟁 1년…quot;얻은 것이 없다quot;
◇작년 4월 애플 첫 소송 제기…9개국, 13개 법원으로 확대 지난해 4월15일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지방법원에 삼성전자 '갤럭시S' 등이 자사 지적재산권을 침해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갤럭시 시리즈가 아이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