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사로 부자되는 노하우

용기사로 부자되는 노하우
팁과 노하우에서는 지난 2010년 1월 5일~2010년 1월 11일까지용기사를 플레이하면서 쌓아온부자되는 노하우에 대한 의견을 받았고, 좋은 내용을 보내주신 5분을 선정했습니다. 참고로 이곳에 실린 내용들은 선정된 플레이어들의 개인적인 경험을 기반으로 표현한 주관적인 내용이라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 용기사 마법 중 하나인 썬더 그랩은 강렬한 임팩트가가장 큰 특징이다

목차

-

-

  1. HP 회복 옵션 아이템 - 모든 레벨 추천
  2. 글루디오 던전 6층 - 레벨 40 이상 추천
  3. 오만의 탑 24층 - 레벨 52 이상 추천
  4. 쿠쿨칸의 건틀렛 - 레벨 30 이상 추천
  5. 시간의 균열 - 레벨 45 이상 추천

HP 회복 옵션 아이템 - 모든 레벨 추천

▲ 용기사마법 중하나인 썬더 그랩은 일정 확률로 대상을 홀드

시켜 버리는 특징이 있다

HP 회복은 캐릭터의 틱당 HP 회복량을 늘려주는 옵션으로, 모든 클래스에게 중요하지만 근접전을 주로 하면서 체력 회복용 물약에 의존하는 군주기사, 다크엘프, 용기사, 환술사등의 클래스에게 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장비에 붙은 HP 회복 옵션은 보통 HP 회복+1~5 정도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얼핏회복량이 적어 보일지도 모르지만 여러 개를 동시에 착용하면 상당한 회복량을 보여주기 때문에 체력 회복용 물약을 많이 절약할 수 있다.

MS 님의 글에서 발췌

제가 소개할 노하우는 일명 피틱 세트라고 불리는 HP 회복 옵션을 이용해 체력 회복용 물약을 절약하고, 이를 통해 사냥 시간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용기사의 가장 큰 특징은대부분의 용기사 마법이다른 마법 체계와는 달리 마법을 사용할 때 MP나 MP/HP가 아닌 순수하게 HP만을 소모한다는 점입니다.때문에 용기사는 체력 회복용 물약에 대한 의존도가 어떤 클래스보다도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 HP 회복 옵션 아이템을 착용하면 스킬도 맘껏 사용할 수 있고, 몬스터 사냥도 너무나 쉬워진다

이런 용기사로 부자가 되려면 무엇보다 체력 회복용 물약의 소모를 줄이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중요한HP 회복과사냥의 두 가지를모두 만족할 만한 아이템으로 방어구는 고대의 비늘 갑옷무관의 망토, 혹은 포이즌 서펜트의 망토, 무기로는 파멸의 대검을 추천합니다.

한 가지 팁을 소개하자면, 환상의 과일 탕수육을 이용하면 HP 회복을 조금 더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미지 리덕션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사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글루디오 던전 6층 - 레벨 40 이상 추천

▲ 포우 슬레이어로 밀면 네크로맨서도 그저 일반 몬스터일 뿐!

글루디오 던전글루딘 마을의 3시 방향에 위치한 던전으로,본토 던전으로 더 많이 알려진 곳이다.이곳에서는 리니지 보스 몬스터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데스 나이트를 비롯해 일명 카스파 패밀리라고 불리는 발터자르카스파, 메르키오르, 세마등 다양한 보스 몬스터가 출현한다.

오늘 소개되는 글루디오 던전 6층킹 버그베어버그베어, 켈베로스, 구울, 웅골리언트, 크로울링 크로등 일반 몬스터뿐만 아니라, 보스 몬스터인 네크로맨서가 자주 출현하며, 글루디오 던전 최고의 보스 몬스터인 데스 나이트 역시 출현하는 사냥터다.

자캣 님의 글에서 발췌

제가 소개할 용기사로 부자가 되는 노하우는 글루디오 던전에서 사냥하는 방법으로,글루디오 던전을 선택한 이유는용기사의 최대약점인 느린 이동 속도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인 순간이동 주문서를 사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던전이기 때문입니다.

글루디오 던전 중에서도 글루디오 던전 6층네크로맨서라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할 뿐만 아니라 킹 버그베어버그베어, 켈베로스, 구울 등 각종 보석과 주문서, 미늘 갑옷등의 아이템을드롭하는 몬스터가 모여있는 매우 짭짤한 사냥터입니다. 이곳에서의 사냥법은 강력한 물리 3연타 공격인 포우 슬레이어를 이용해 몬스터를 이른바 원샷 원킬에 잡아버리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오만의 탑 24층 - 레벨 52 이상 추천

▲ 용기사공격의 시작과 끝은언제나 포우 슬레이어다

100층으로 구성된 오만의 탑은많은 수의 보스 몬스터와클래스별로 레벨업에 특화된 사냥터가 마련되어있어 다양한 레벨대의 플레이어들에게 최고의 사냥터 중 하나로 인정받는 곳이다.

오만의 탑은 10층 단위로 몬스터의 구성과맵의 구조가 바뀌며, 각 6층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층이 존재한다(이곳에서도 리퍼라는 몬스터가 일정 확률로 등장한다). 참고로 10층 단위마다 존재하는 보스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일정 확률로 다음 층으로 갈 수 있는 부적(영구 사용)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반 몬스터를 통해서는1회성 아이템인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할 오만의 탑 24층공포의 파이어 에그나이트메어, 공포의 켈베로스가 출현하는 사냥터로 높은 경험치와 공포의 파이어 에그가 드롭하는 축복받은 주문서 덕분에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이다.

달비부위 님의 글에서 발췌

용기사로 부자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오만의 탑 24층에서 사냥하는 방법을추천합니다. 사냥 방법에 앞서 용기사라면 어느 사냥터를 가든 필수적으로 파멸의 대검환상의 과일 탕수육은기본으로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이곳의 사냥법은 드래곤 스킨을 켠 상태에서블러드러스트포우 슬레이어를 적절히 사용해 빠르게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실제로 사냥해보면 포우 슬레이어를 사용했을 때 소모되는 HP보다 몬스터에게 받는대미지로 인해 소모되는HP가 더 큰 만큼스킬을 아끼지 않고 빠르게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오만의 탑은 무작위 순간이동이되지 않는 지역이기 때문에 느린 이동 속도를 보완해줄 유그드라 열매를 충분히 준비해 단위 시간에 보다 많은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쿠쿨칸의 건틀렛 - 레벨 30 이상 추천

▲ 블러드러스트와 쿠쿨칸의 건틀렛의 조합은 이미 최강이다

쿠쿨칸의 건틀렛티칼 사원과 함께 추가된 무기로, 열린 하급 쿠쿨칸의 보물상자열린 상급 쿠쿨칸의 보물상자를 열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사정거리가 활에 비해 짧다는 단점이 있지만 스팅의 막강한 공격력과 추가 타격+4라는 옵션, 거기에 마법 발동: 쿠쿨칸 체이서가 합쳐지면 거의 흑왕궁 수준의 대미지를 낼 수 있어 많은 용기사가 애용하는 무기이다.

꽃토벤 님의 글에서 발췌

쿠쿨칸의 건틀렛을 사용하는 것도 용기사로부자되는 노하우입니다. 추가 타격+4와 마법 발동: 쿠쿨칸 체이서라는 쿠쿨칸의 건틀렛의 강력한 옵션은요정보다 뛰어난 원거리 대미지을 갖출 수 있게 해주는 뛰어난 무기입니다.

문제는 용기사의 느린 이동속도 때문에무빙샷이 힘들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는 점인데, 스팅의 막강한 공격력은이점을 충분히 감당할 만큼 매력적입니다. 이런 강력한 공격력과 원거리 공격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체력 회복용 물약유그드라 열매의사용을 최소화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아데나를절약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언데드 추가 대미지를 가지고 있는 실버 스팅을 이용해 버림받은 자들의 땅(그림자)에서 사냥하면 보다 좋은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의 균열 - 레벨 45 이상 추천


▲ 포우 슬레이어! 대상에게 3연속으로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입히는 용기사 전용 마법이다

시간의 균열진명황 단테스기르타스를 소환할 때 발생한 이계(다른 차원)와의 통로로, 이계에는 기르타스가 창조해낸 다양한 문명이 자리잡고 있다.

시간의 균열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테베라스티칼 사원은 일종의 인스턴스 던전(Instance Dungeon) 개념의 사냥터로, 특정 조건이 만족되어야만 유지 시간이 늘어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참고로 테베라스티칼 사원으로 진입할 수 있는통로인 시간의 균열48시간(2일)에 한번씩 아덴의 특정한 9개 장소 중 한곳에서 랜덤하게 열린다.

소중한희망 님의 글에서 발췌

시간의 균열을통해 테베라스티칼 사원에 들어가 사냥하는 것이 제가 소개할 부자가 되는 노하우입니다. 이곳은 일반 사냥터와는 달리 현실 시간으로 48시간(2일)마다오후 7시(19시)에 열리는 시간의 균열을 통해서만 갈 수 있는 사냥터로, 3시간 동안만 유지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보스 레이드에 성공하면 24시간 유지).

테베 사막혹은 티칼 사원 필드에서몬스터를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시간의 균열 파편을 3개씩 획득할 수 있는데, 이것을 100개 모아조우의 돌 골렘(테베라스)또는 조우의 돌 골렘(티칼)에게 가져가면상, 하급 오시리스 혹은 쿠쿨칸의 보물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인 균열의 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환상의 과일 탕수육을 사용해 HP 회복대미지 리덕션 효과를 얻어 체력 회복용 물약의 소모를 최소화해야 하고,유그드라 열매의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순간이동 주문서를자주 사용해 사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b리니지/b] 1인용 인던의 등장! 얼음 수정 동굴 리뉴얼! - Test서버
미녀와 데스 이벤트도 끝나고 고요해진 리니지 월드.그토록 길게만... 군주와 용기사가 착용할 수 있으며,기존에 있던 얼음 여왕의 매력적인... 몬스터의 개체 수 부족과 자동 유저들로 인해 고가 장비의 저레벨들이 잠시...

[b리니지/b] DIY공방! 찬반논란! Inven혈맹 긴급대책회의.
친목도 다질 겸 2012년 흑룡의 해를 맞이해서, 다 함께 용기사를... 기사(쿠마) : 그나저나, 장비가 마음에 걸리네. 다른 건 본캐랑 같이 쓴다고... 10년이면 리니지 23주년 이벤트할 때 겠네.(웃음)리니지 한달 이용료가 29...

[리뷰] 10년 역사의 b리니지/b, 시즌3로 무한 확장중
업데이트의 꽃, 신규 클래스 용기사 용기사는 '리니지'의 기존 클래스 중에 다크엘프와 기사를 융합한... 장비를 올리면 1 올라갈 능력치가 환술사를 통하면 2~3정도가 순식간에 올라가지지만 2~30초 밖에 효과가 유지되지 않기...